Unreal Engine - 기본 HUD 추가 & 새로운 UI 구현
🌟 1. C++로 Custom HUD 추가 (조준선)
📅 작업 내용
- C++ HUD 클래스를 생성하고, 조준선 구현
- DrawRect() 함수를 이용하여 시간간 조준선 보이기
void ACustomHUD::DrawHUD()
{
Super::DrawHUD();
if (Canvas)
{
const float CenterX = Canvas->ClipX * 0.5f;
const float CenterY = Canvas->ClipY * 0.5f;
// 수직선 (Vertical Line)
DrawRect(CrosshairColor, CenterX - Thickness * 0.5f, CenterY - LineSize * 0.5f, Thickness, LineSize);
// 수평선 (Horizontal Line)
DrawRect(CrosshairColor, CenterX - LineSize * 0.5f, CenterY - Thickness * 0.5f, LineSize, Thickness);
}
}
🌟 2. Custom HUD + WBP_HUD 합쳐서 보이기 설정
📅 작업 내용
- WBP_HUD도 같이 보이도록 설정
- CreateWidget로 UI 개체화
- AddToViewport() 함수를 이용하여 UI가 포스팅되도록 만들기
🌟 3. 게임 시작 버튼과 메뉴로 돌아가기 버튼에 페이드 효과 적용
📅 작업 내용
- 페이드를 보이기 위해 WBP_FadeInOut 추가
- PlayAnimation()을 이용하여 페이드 효과 구현
- Event Construct를 이용하여 위젯 생성 시 자동으로 애니메이션 시작
🌟 4. WBP_HUD에서 UI 추가 (총기 정보, 진행상황, 적 정보, 플레이어 정보)
📅 작업 내용
- 게임 현재 진행 상황 표시 (Wave, Time)
- 현재 플레이어 레벨, 체력바 추가
🌟 5. 체력바 & 소진 체력바 색상 테스트 & 변경
📅 작업 내용
- 체력,레벨 바 생성
- 보이는 색 조정
🌟 6. WBP_FinalScore에 각 수치마다 호버 효과 적용
📅 작업 내용
- 적용 효과: Hover 시 배경 색상 변경
- On Hovered, On Unhovered 를 이용하여 구현
- 각 버튼마다 각자의 영역에 호버 효과 적용
Unreal UI #4 - UI 레이아웃 및 최적화 정리
Unreal UI #6 - 기본 HUD 추가 & 새로운 UI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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